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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건수가 끝나면 PC들은 작전의 소득을 따집니다. 성공적인 건수에서는 명성금전이 모두 나옵니다.

기본적으로는 건수 하나당 2 명성이 주어집니다. 건수의 목표가 PC들보다 등급이 높았으면 등급 차이 1당 명성이 +1 더 주어집니다. 건수의 목표가 PC들보다 등급이 낮았으면 등급 차이 1당 명성이 -1 덜 주어집니다 (최소 0).

조직이 등급 I이고 등급 III인 목표에 대한 건수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면 4 명성을 얻습니다 (기본 2 명성에 목표의 등급이 2 높으므로 +2 명성). 조직이 등급 III이고 등급 I인 목표에 대해 성공적으로 건수를 마쳤으면 0 명성을 얻습니다 (기본 2 명성에 목표의 등급이 2 낮으므로 -2 명성).

작전을 아무도 모를 정도로 조용히 처리했으면 명성은 얻지 못합니다. 명성을 얻었으면 조직 시트의 명성 란에 표시를 합니다.

작전의 성질에 따라, 그리고 확보한 재물의 양에 따라 금전을 얻습니다:

  • 2 금전: 사소한 건수; 꽉 찬 지갑 몇 개.
  • 4 금전: 작은 건수; 돈 상자 하나.
  • 6 금전: 보통 건수; 괜찮은 재물.
  • 8 금전: 큰 건수; 상당한 재물.
  • 10 금전 이상: 대단한 건수; 놀라운 재물.

금전은 조직 시트에 기록하거나 조직 구성원들이 원하는 대로 나눠 가지면 됩니다.

대부분의 구역에는 “구역 보스”가 있어서 군소 조직이 번 돈의 일부를 상납받습니다. 마스터에게 돈을 줘야 하는 두목이나 큰 조직이 있는지 물어 보세요. 상납을 할 때는 PC 조직의 등급+1에 해당하는 금전을 뺍니다. 돈을 줘야 하는데 안 주면 그 두목의 참을성을 나타내는 시계를 만들고, 돈을 안 낼 때마다 한 칸씩 채웁니다. 꽉 찰 때마다 그 두목의 호감이 1 낮아집니다.

재미있는 내용이 나올 것 같으면 수입을 지급하는 의뢰인이나 후견인과 만나는 장면을 플레이해도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냥 넘어가고 막간의 다음 부분으로 넘어가세요.

마스터 여러분, 수입에 관해서는 절대로 플레이어들에게 장난을 치지 마세요. 의뢰인이 거짓말을 해서 보수가 없다고 하지 마세요. 돈을 받으러 간 장소가 사실은 함정이었다고도 하지 마세요. 범죄 픽션에는 흔한 일이지만, 어둠 속의 칼날에서는 의뢰인에게 배신당하지 않아도 문제가 사방에 널려 있습니다. 돈을 받을 때는 그냥 번 만큼 받게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