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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에서의 막간 활동

NPC와 파벌의 막간

PC들이 막간을 진행하는 동안 NPC와 파벌들도 움직입니다. 마스터는 지금 관심이 가는 파벌들의 프로젝트 시계를 진전시키고, 각각 막간 활동을 한두 가지 선택합니다. 그 파벌이 할 만한 일이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예를 들어:

  • 이권을 취하거나 통제력을 강화합니다 / 적을 취약하게 만듭니다 / 취약한 적의 통제력을 약화시킵니다.
  • PC들에 관한 정보 수집을 합니다 (PC의 판정으로 대항할 수도 있습니다) / 다른 대상에 관한 정보 수집을 합니다.
  • 달성할 수 있는 처지라면 단기 목표를 달성합니다.
  • 새 자산을 조달합니다.
  • 다른 파벌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 정치적 압박이나 위협을 통해 누군가가 행동을 하게 만듭니다.

마스터 여러분: 지금 당장 관심이 있는 파벌들만 막간 활동을 하고 시계를 진전시키면 됩니다. 다른 파벌들은 신경쓰지 마세요. 나중에, 그간 무시했던 파벌에 관심을 갖게 되면 막간 활동을 한꺼번에 몇 개 시키고 시계를 여러 칸 진전시켜서 현재 정세에 맞게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파벌 시계를 얼마나 많이 진전시킬지 모르겠으면 등급을 기준 수치로 하고, 상황이나 적대 세력을 감안해서 주사위를 늘리거나 줄인 뒤 행운 판정을 하세요. 1~3이면 1칸, 4/5이면 2칸, 6이면 3칸, 대성공이 나오면 5칸을 진전시킵니다.

파벌들이 범죄계에 알려질 만한 일들을 하면, 친구연줄이나 악습의 상인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도 알려 주세요. 이런 소문들은 나중에 PC들에게 새로운 건수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막간 활동 요약

막간 활동을 할 때는 친구연줄의 도움을 받으면 판정에 +1d를 받습니다.

열기 감소

무엇을 해서 조직의 열기를 낮추는지 설명하고 행동 판정을 합니다. 결과에 따라 열기를 다음과 같이 줄입니다:

  • 대성공: 열기 5 감소.
  • 6: 열기 3 감소.
  • 4/5: 열기 2 감소.
  • 1~3: 열기 1 감소.

자산 조달

조직의 등급으로 판정합니다. 판정 결과로 자산의 품질이 정해집니다:

  • 대성공: 등급 +2.
  • 6: 등급 +1.
  • 4/5: 등급만큼.
  • 1~3: 등급 -1.

품질 단계가 일정 수준으로 나와야만 얻을 수 있는 자산도 있습니다. 대성공을 넘어서 결과를 높이려면 추가 +1 단계마다 2 금전을 써야 합니다.

장기 프로젝트

여건이 되면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판정 결과에 따라 칸을 채웁니다:

  • 대성공: 5칸.
  • 6: 3칸.
  • 4/5: 2칸.
  • 1~3: 1칸.

훈련

1 xp를 표시합니다 (특성 수치 하나, 또는 플레이북 xp). 해당되는 조직 업그레이드가 있으면 +1 xp를 더 받습니다. 하나의 xp란은 막간마다 한 번씩만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회복

치료를 받으면 치유 시계의 칸을 채웁니다 (장기 프로젝트처럼). 시계가 차면 모든 피해가 한 단계씩 완화됩니다.

악습

악습의 상인을 찾아가 스트레스를 풉니다. 가장 낮은 특성 수치로 판정을 하고, 가장 높은 주사위 결과만큼의 스트레스를 제거합니다. 쌓인 스트레스보다 제거할 스트레스가 더 많으면 과잉 탐닉이 됩니다 (아래 참조). 막간 도중 악습에 탐닉하지 않거나 그럴 사정이 안 되면 트라우마만큼의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 과잉 탐닉: 악습 때문에 뭔가 나쁜 판단을 합니다. 악습에 탐닉하기 위해, 또는 악습의 영향 하에 있을 때 벌인 일입니다. 무엇을 했나요?
  • 문제를 초래한다: 적이 캐릭터를 악습의 상인에게까지 쫓아왔고, 그때 대비가 안 되어 있다거나? 추가 얽힘을 선택하거나 판정합니다.
  • 서비스 거부: 지금 거래 중인 상인이 서비스를 거부합니다. 악습에 탐닉할 방법을 새로 찾아야 합니다.
  • 실종된다: 이 캐릭터가 돌아올 때까지 다른 캐릭터를 플레이합니다.
  • 자랑한다: 자기 행각을 자랑스레 떠벌인다거나? 조직에 +2 열기가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