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 건수를 마치면 (성공하건 실패하건 간에), 다음 작전을 위해 회복, 재집결, 준비에 시간을 씁니다. 플레이의 이 단계를 막간이라고 부릅니다.
막간은 플레이에서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 첫째, 플레이어들의 휴식 시간입니다. 건수 중의 액션에서, PC들은 항상 위험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장애물에서 장애물로 이어지는 고에너지 진행입니다. 막간에서는 잠시 숨을 돌리고 쉬며, 비교적 차분한 저에너지 요소에 집중하고 자기 캐릭터의 개인적인 면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 둘째, 새로운 단계에 접어듦으로써 사용하는 룰이 변합니다. 막간 단계에서만 사용되는 특수한 룰들이 있습니다. 이런 룰들은 플레이의 다른 부분에서는 잠시 치워둡니다. 막간에 들어가면 새로운 도구 상자를 꺼내 막간을 그 자체의 방식으로 처리하고, 막간이 끝나면 좀 더 액션에 집중하는 단계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막간은 네 부분으로 나뉘어, 순서대로 처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 수입. 건수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으면 그 보상을 받습니다.
- 열기와 호감. 지난 건수의 결과, 사법기관과 권력자들의 시선과 의심이 조직에게로 모입니다. 다른 파벌들과의 관계가 변합니다.
- 얽힘. 조직이 경쟁 파벌들, 사법기관, 그리고 도시 자체로부터 비롯되는 문제에 당면합니다.
- 막간 활동. PC들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악습에 탐닉하고,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부상에서 회복하는 등의 활동을 합니다.
막간 활동이 끝나면 플레이는 자유 플레이로 돌아가, 다음 번 건수를 향해 나아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