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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플레이북

조직을 짧게 요약

조직을 간단하게 묘사합니다.


xp 발생 조건을 추가합니다. 이 조직을 플레이하면 몇몇 구체적인 종류의 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 경험치를 얻습니다. 예를 들어 살해, 납치, 갈취, 싸움, 약탈, 파괴공작, 강도, 절도, 첩보, 밀수, 고객/공급처 확보, 매출 등입니다.

조직을 구체화하는 질문들을 추가하세요. 이 조직은 다른 비슷한 조직들과 어떻게 다른지?

시작 업그레이드

  • 첫 번째 업그레이드
  • 두 번째 업그레이드

선호하는 작전 유형

이 조직이 할 법한 작전의 종류를 나열합니다. 예를 들어 살해, 납치, 갈취, 파괴공작, 강도, 절도, 첩보, 봉헌, 무기 밀수, 금수품 밀수, 승객 밀수, 유물 취득, 매출, 번제 등입니다.

연줄

조직과 친한 연줄 다섯 명을 나열하고 짧게 묘사합니다. 예를 들어 갱 두목, 거간꾼, 귀족, 현상금 사냥꾼, 상인, 대장장이, 의원, 구역 보스, 주점 주인, 학자, 오컬티스트, 판사, 한량, 탐험가, 수집가, 무기 상인, 마약상, 무정부주의자, 부두 일꾼 등입니다.

이 사람을 어떻게 아는지, 전에 어떤 은원을 주었거나 받았는지, 지금 어떤 관계인지를 나타내는 질문을 두어도 좋습니다.

조직 업그레이드

그 조직 전용의 업그레이드를 5개 나열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 멜빵: 특정 장비 유형 (무기, 용품, 물자, 공구, 문서, 장비 중 하나)의 물건을 2개까지 하중 없이 소지할 수 있습니다.
  • 감옥 연줄: 감옥에 있을 때 등급이 +1 높아집니다. 수감 판정을 포함하여, 감옥에서 등급에 관련된 모든 일에 적용됩니다.
  • 정예 부하 (종류 지정): 그 유형의 부하들이 모두 그 유형에 관련된 품질 판정에 +1d를 받습니다.
  • 역전의 용사: 각 PC가 트라우마 칸을 하나 더 받습니다. 이 옵션은 업그레이드 3개가 듭니다. 이로써 트라우마 4개를 가진 PC를 플레이에 복귀시킬 수도 있습니 다.
  • 침착: 각 PC가 스트레스 칸을 하나 더 받습니다. 이 옵션은 업그레이드 3개가 듭니다.
  • 지하 지도와 열쇠들: 지저 운하, 터널, 시내 건물들의 지하실을 쉽게 지나다닐 수 있습니다.
  • 위장: 탈것이 움직이지 않으면 완벽히 은닉됩니다. 풍경에 녹아드는 것일 수도, 극히 평범한 민간용 탈것으로 보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선택).

조직의 이권 지도를 만듭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영토: 다음 등급으로 넘어갈 때 명성이 1 적게 듭니다 (최대 6)..

도시 기록물: 은밀 계획의 접근 판정+1d를 받습니다. 침투에 좋은 접근 방법을 판단하기 위해 도면을 비롯한 문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장 신분: 속임수사교 계획의 접근 판정+1d를 받습니다. 위장 신분은 적들을 혼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장 업체: 건수마다 열기를 -2 덜 받습니다. 합법적인 사업체가 있으면 사법기관의 관심을 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개인: 상류 사회의 의뢰인이 관련된 건수는 수입 금전+2 증가합니다. 발 넓은 중개인의 활약으로 부유한 의뢰인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거간꾼: 서민 의뢰인이 관련된 건수는 수입 금전+2 증가합니다. 서민들 사이에서 존중받는 거간꾼 덕분에 보수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의무실: 치료 판정+1d를 받습니다. 장기 회복을 위한 침상도 있습니다.

정보통: 건수를 찾기 위해 정보 수집을 할 때 +1d를 받습니다. 거리에 눈과 귀들이 포진하고 항상 새로운 목표를 찾아 다닙니다.

보호세: 막간에 아무 때나 조직의 등급만큼 주사위를 굴리고, 가장 높은 눈에서 열기를 뺀 만큼의 금전을 얻습니다. 여러분을 두려워한 일부 시민들이 주저 없이 “보호세”를 냅니다.

훈련실: 특정 유형 부하들의 규모+1 증가합니다. 추가 훈련을 받아 더 큰 패거리처럼 활동할 수 있습니다.

악습의 굴: 막간에 아무 때나 조직의 등급만큼 주사위를 굴리고, 가장 높은 눈에서 열기를 뺀 만큼의 금전을 얻습니다.

기념품: 건수로 받는 명성+1 증가합니다. 조직이 일을 마친 뒤 끔찍한 “기념품”을 수집한다는 소문이 퍼지고, 그 대담성이 범죄계에서의 이름을 높입니다.

투기장: 막간에 아무 때나 조직의 등급만큼 주사위를 굴리고, 가장 높은 눈에서 열기를 뺀 만큼의 금전을 얻습니다. 주민들은 힘들여 번 돈을 여러분이 주최하는 투기장 도박에 날립니다.

동네 장물아비: 서민 목표가 관련된 건수는 수입 금전이 +2 증가합니다. 가난한 피해자들에게서 빼앗은 잡동사니 틈에서 숨은 보물을 찾을 줄 아는 사람이 있습니다.

겁에 질린 주민들: 싸움이나 갈취에 관련된 건수는 수입 금전이 +2 증가합니다. 이 조직이 한 번 세를 떨치면 주민들은 다음에는 자기들이 당할까 두려운 나머지 돈을 바칩니다.

창고: 자산 조달 판정에 +1d를 받습니다. 전리품으로 얻은 온갖 물건을 보관할 공간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그 자체로 유용하기도 하고, 물물교환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고대의 제단: 오컬트 계획의 접근 판정에 +1d를 받습니다. 제단의 축복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고대의 탑: 이곳에서 마도의 존재들과 친교를 할 때 +1d를 받습니다.

헌금: 오컬트에 관련된 건수는 수입 금전+2 증가합니다. 이 조직이 치른 끔찍한 의식에 관한 소문이 돌면, 주민들은 다음에는 자기들이 당할까 두려운 나머지 돈을 바칩니다.

뇌물: 세력 과시영업에 관련된 건수는 수입 금전+2 증가합니다. 도시의 관리 몇몇은 이 바닥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뇌물을 나눠 갖습니다.

망꾼: 자기 영토에서 사냥이나 파악을 할 때 +1d를 받습니다.

고급 점포: 이곳에서 친교현혹을 할 때 +1d를 받습니다. 비단, 그림, 수정 같은 사치품들이 고객층의 관심을 끕니다.

잉여 재고: 매출이나 공급처 확보에 관련된 건수는 수입 금전+2 증가합니다. 상품이 충분하기 때문에 때때로 예상치 못한 소득이 생깁니다.

비밀 교환 지점: 첩보파괴공작에 관련된 건수는 수입 금전+2 증가합니다. 까다로운 고객은 돈을 더 내더라도 완벽하게 감춰진 교환 지점을 선호합니다.

심문실: 이곳에서 명령이나 현혹을 할 때 +1d를 받습니다. 흉한 수법이지만 효과적입니다.

믿을만한 장물아비: 절도강도에 관련된 건수는 수입 금전+2 증가합니다. 눈썰미와 연줄이 있는 자만이 장물을 효과적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비밀 통로: 은밀 계획의 접근 판정+1d를 받습니다. 아무도 기억 못하는 오래된 지저 운하, 지붕 위의 길, 그 밖의 무엇일 수도 있습니다.

주점: 이곳에서 친교현혹 판정을 할 때 +1d를 받습니다. 약간의 술과 친근한 대화로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곁가지 사업: 막간에 아무 때나 조직의 등급만큼 주사위를 굴리고, 가장 높은 눈에서 열기를 뺀 만큼의 금전을 얻습니다. 어떤 합법적인 사업인가요? 어떻게 몰래 돈을 받는지?

조직의 특수 능력

조직에 특수 능력 7개를 만들어 줍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치명적

각 PC가 사냥, 잠행, 또는 접전의 행동 수치를 +1 높입니다 (최대치 3).

높일 행동 수치는 각자가 고릅니다 (서로 다른 것을 골라도 됩니다). 캐릭터와 조직을 만들 때 선택하면 초기 행동 수치 제한 (최대 2)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까마귀의 베일

어렵게 얻은 경험 또는 오컬트 의식 덕분에, 건수에서 사람이 살해되었을 때 추가 열기를 받지 않습니다.

흔적 없음

작전을 조용히 수행하거나 사고처럼 보이게 만들면 목표의 명성 값의 절반을 받습니다 (원래는 0). 열기 0으로 막간이 끝나면 명성이 +1 증가합니다.

조용한 작전을 선호하는 의뢰인은 많습니다. 이 능력이 있으면 그런 작전을 해도 이름을 높일 수 있습니다.

후견인

등급을 높일 때의 금전 비용이 통상의 반이 됩니다.

후견인은 누구인가요? 왜 여러분을 돕는지?

표범들

살인을 목적으로 은밀 및 속임수 계획을 사용할 때 접근 판정에 +1d를 받습니다.

이 능력은 목표가 살인일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다른 은밀 및 속임수 작전의 도중에 사람을 살해하더라도 주된 목표가 살인이 아니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악귀들

존중만큼 좋은 것이 공포입니다. 수배 단계만큼의 영토가 있는 것처럼 다룹니다.

수배 단계의 최대치는 4입니다. 이 능력이나 그 외 방법으로 얻은 영토가 아무리 많아도 등급 향상에는 명성이 최소 6점 필요합니다.

역경으로 단련

PC들은 모두 잔혹한 경험을 통해 단련되었습니다. 저항 판정에 +1d를 받습니다.

이 능력은 조직에 속한 PC에게만 적용됩니다. 부하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전쟁의 개들

전쟁 상태 (파벌 호감 -3)일 때에도 등급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막간 활동도 1회가 아니라 통상적으로 2회 할 수 있습니다.

축성

초자연적인 위협에 대해 저항 판정을 할 때 +1d를 받습니다. 초자연적 피해를 입은 상태에서 치료 판정에 +1d를 받습니다.

협정

때로는 친구가 영토만큼이나 유용합니다. 호감 +3인 파벌 (최대 3개)을 마치 영토인 것처럼 칠 수 있습니다.

호감이 변하면 다시 +3이 될 때까지 그 영토를 잃습니다. 이 능력이나 그 외 방법으로 얻은 영토가 아무리 많아도 등급 향상에는 명성이 최소 6점 필요합니다.

상류 사회

인맥이 제일입니다. 막간에 열기-1 감소하고, 도시의 상류층에 관한 정보 수집을 할 때 +1d를 받습니다.

잡동사니

소굴에 훔친 물건들이 잔뜩 널려 있습니다. 자산 조달 판정에 +1d를 받습니다.

실제로 필요한 물건이 있을 수도, 물물교환에 쓸 물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층 잠입

비밀리에 침입하는 작전의 접근 판정에 +1d를 받습니다.

호흡 맞추기

집단 행동을 할 때, 서로 다른 판정들에서 6을 모아 대성공으로 칠 수 있습니다.

리릭이 조율을 해서 문에 걸린 보호진을 뚫는 집단 행동을 이끕니다. 리릭의 플레이어 에밀리는 판정에 6이 나오고, 곁의 매트도 6이 나옵니다! 이 조직은 호흡 맞추기가 있어서, 두 판정을 합해 대성공한 것으로 칩니다.

총동원

막간에 부하 하나가 자산 조달, 열기 감소, 또는 장기 프로젝트 작업을 한 번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지나가는 길입니다

막간에 열기-1 감소합니다. 열기 4 이하이면 평범한 시민 시늉을 하여 남들을 속일 때 +1d를 받습니다.